건강한 정액 색깔은 어떨까?

남성 분들은 보통 정액 색깔을 흰색 또는 투명한 색입입니다. 노란색이거나 누리끼리한 색깔을 보일때도 있습니다. 정액의 색깔과 건강과의 상관 관계가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젤리 정액이나 노란색 정액을 보셨다면 아래글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젤리 정액

정액의 색깔과 건강

건강한 정액은 흰색 또는 투명한 색상입니다. 그러나 섭취한 음식 또는 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조금 다른 색상들이 나올수 있습니다. 이는 극히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이상한 색상이 나온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역 보건소에서 무료로 정자 검사를 해주기 때문에 보건소에서 무료로 검사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려면 10만 정도의 검사 비용이 들어 갑니다.


노란색/황색/누런색 정액

때때로 정액 색깔이 노란색, 황색, 누런색으로 보일 때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정을 하지 않았거나 양파 또는 마늘과 같은 특정 음식을 많이 먹으면 이런 색조가 보일 수 있습니다. 정액은 요도를 통해 나오기 때문에 소변과 섞여 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뚜렷한 황색일 경우 성병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액 검사를 꼭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성병 검사도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녹색 정액

전립선 또는 주변 조직의 잠재적 감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의 다른 증상은 배뇨 통증, 빈뇨 하복부 통증, 직장 주변 통증, 사정 통증, 피곤한 느낌 등이 있으므로 녹색 정액과 상기 증상이 동반되면 꼭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립선 및 남성 고민이 있는 분들은 아래 글도 참고하세요


붉은색/적색/주황색 정액

붉은 색조는 혈정액증이라고 부릅니다. 사정 시 피가 관찰되는 경우라서 매우 걱정을 많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40세 미만의 젊은 남성에서 붉은 정액이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격렬한 성관계 또는 자위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난면 자연히 없어지며, 계속 붉은 정액이 나온다면 정낭염, 전립선염 또는 성병을 의심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진료를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흑색 정액

척수에 부상을 입으면 진한 갈색 또는 검은색 정액이 나올 수 있습니다. 병원 진료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묽은 질감의 정액

특별한 증상 없이 질감이 묽어 졌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러번의 자위 또는 컨디션에 따라서 묽어 질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다시 건강한 정액을 배출할 수 있습니다. 계속 묽은 질감이 정액이 나온다면 낮은 정자수가 원인이 될수 있기 때문에 정자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또한 보건소에서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티빙 우씨왕후 오하늬 노출 장면

버섯커 키우기 숨겨진 무료 쿠폰